선문대, 2022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검색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NU

보도자료

알림마당

산학협력 EXPO 보도자료를 확인해보세요.

선문대, 2022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22-11-24 10:46
458

본문

선문대 전경 

선문대 전경. 선문대 제공 


선문대는 교육부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주관한 2022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정보통신, 토목 분야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융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 운영과 개선을 목표로 교육부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매년 평가 분야가 달라지는 가운데 올해는 정보통신, 토목,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총 4개 분야에서 전국 26개 대학의 42개 학과를 대상으로 3개 영역에 대한 실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이 가운데 선문대 정보통신공학과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건설시스템안전공학과는 토목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교육부, 경제5단체,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동명의의 인증패를 받게 됐다. 이번 평가를 통해 건설시스템안전공학과는 지난 2016년 평가에 이어 이 분야의 2연속 최우수 학과로 인정받게 됐다.

선문대는 지난해 평가에서 컴퓨터공학 분야 최우수, 전자공학 분야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윤기용 공과대학장은 “정보통신공학과와 건설시스템안전공학과는 구성원 모두가 산업계와 활발한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해 충실히 운영해왔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해 학생 수준에 맞는 교육 방법과 환경을 지속해서 개선,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선문대 LINC3.0사업단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열린 2022 산학협력 EXPO 행사로 개최된 2022 전국 대학생 소셜벤처 콩쿠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대학협의회가 주최 및 주관한 전국 대학생 소셜벤처 콩쿠르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소셜벤처 창업 육성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선문대 창업동아리 스웰로우는 신대체 당 스웰로우 스위트너를 개발해 당뇨 환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여 우수상을 받았다. 


스웰로우 스위트너는 천연 감미료, 수용성 식이 섬유만을 이용·배합해 혈중 지질을 개선과 혈당 조절 기능성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김종해 단장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벤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